오설록 1979에서는 2인 애프터눈티 세트를 예약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예약은 네이버로 날짜와 시간을 예악한 후, 아모레퍼시픽 1층에 위치한 매장에 예약한 시간에 방문하면 됩니다. 주말 예약의 경우에는 한달 정도 전에 예약을 해야 원하는 시간대에 예약할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있습니다. 2인 애프터눈티 세트의 가격은 55000원으로 1인당 가격은 27500원입니다.
목차
1. 애프터눈티 차 선택
2. 디저트 소개
3. 적립 혜택
1. 애프터눈티 차 선택
<그리팅 차>
매장에 가면 먼저 그리팅 차를 내주십니다. 이번에는 이른 봄 가장 먼저 딴 찻잎으로 만든다는 우전을 주셨습니다.
<차 선택>
그 후에는, 8가지 찻잎이 담긴 다기를 주는데 향을 맡은 후 마음에 드는 차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블랜디드 티와 스페셜 티가 담겨져 있었고 특히 블랜디드 티는 말린 과일을 함께 발효시킨 것인지 달콤한 향이 나는 차가 많았습니다. 꼭 이 8가지 중 선택할 필요는 없고 메뉴판에 있는 다른 차를 골라도 됩니다.
저는 달콤한 향이 좋아서 열대과일과 동백꽃의 블랜디드 티인 동백이 지는 곶자왈이라는 차를 마셨습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 은은한 주황빛이 도는 차입니다. 마시는 내내 진하고 달달한 동백꽃 향이 퍼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차를 주시며 다기에 대한 소개를 해주시는데 찻잎을 우리는 다관(찻주전자), 차를 적당한 온도로 식히기 위한 숙우(큰 잔), 다관의 뚜껑을 두는 개반(뚜껑받침, 원기둥 모양의 다기), 차를 마시는 잔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관 뚜껑을 개반에 올린 후, 다관에서 숙우로 차를 붓고 잔에 따라 마시면 됩니다.
<차 리필>
차는 뜨거운 물이 리필이 되어서 직원분께 요청드리면 됩니다. 뜨거운 물을 다관에 부어주시는데 차가 너무 써지지 않도록 1분 정도 우려지길 기다린 후, 따라 마시면 된다고 추천해주셨습니다.
2. 디저트 소개
<먹는 순서>
애프터눈티에 곁들일 수 있는 간단한 식사와 디저트 메뉴가 나오는데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먹는 순서는 맨 아래 층인 1층부터 2층, 3층 순으로 먹으면 되고 한 층 내에서는 왼쪽부터 오른쪽 순서로 먹으면 됩니다.
<메뉴 소개와 맛 평가>
<1층>
1층에는 빵 대신 떡으로 되어 있는 햄사과 샌드위치, 옥수수크림떡, 미니 샐러드 떡으로 구성되어 있어 간단한 식사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샌드위치의 경우에는 떡이 공기 중에서 굳을 수 있기 때문에 빨리 먹어야 따뜻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맛볼 수 있습니다. 특히 햄사과 샌드위치와 옥수수 크림떡이 맛있었습니다.
<2층>
2층은 비스킷을 베이컨을 곁들인 과카몰리 딥에 찍어 먹는 메뉴와 토마토청포도 타르트, 깻잎페스토 슈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간단한 식사 마무리에서 달콤한 디저트로 넘어가기 전을 부드럽게 이어주는 메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히 담백한 비스킷에 과카몰리를 찍어먹으니 잘 어울렸고 토마토청포도 타르트는 즙이 많은 과일을 타르트와 함께 먹을 수 있어 한 입에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과즙이 달콤해서 타르트에 잘 어울렸고 토마토와 청포도라는 의외의 조합임에도 맛있었습니다. 깻잎페스트는 바질 페스트에서 깻잎 향이 추가된 느낌으로 슈의 형태로 구성되어 있어 맛이 특이했습니다.
<3층>
3층은 벚꽃녹차케이크와 감귤초콜릿, 동백꽃 열대과일 타르트와 블루베리 무스+커스타드로 구성되어 달콤한 마무리를 선사했습니다. 벚꽃 녹차 케이크는 벚꽃 크림 레이어의 색감이 그라데이션이라 굉장히 예뻤고 은은한 단맛을 주었습니다. 감귤초콜릿은 제주도 감귤 초콜릿이 아닌 화이트 초코로 만들어져 고급진 느낌을 주었습니다. 동백꽃 열대과일 타르트는 블랜디드 티 메뉴 중 동백이 피는 곶자왈과 같은 테마로 제작된 디저트인 것 같았습니다. 블루베리 무스와 커스타드는 부드러운 단맛으로 끝을 마무리해주는 느낌이었습니다.
<반전의 재미 디저트>
3단 티세트 외에도 디저트가 제공되었는데 테마는 예상을 깨는 맛을 선사해주는 디저트였습니다.
보이는 형태와는 다른 맛의 디저트로 구성되어 달콤한 반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해주었습니다. 떡처럼 생겼지만 마시멜로인 인절미 마시멜로, 슈처럼 보이는 백련초 초코 쿠키, 화과자처럼 생긴 녹차 초콜릿, 약과처럼 생긴 땅콩쿠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적립 혜택
아모레 퍼시픽 아래에 있어서 아모레 퍼시픽 적립 혜택이 있습니다. 적립을 하시려면 아모레 퍼시픽 가입 계정이 있어야 합니다. 적립을 하시면 서비스로 인당 하나의 티백을 선물해주니 적립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길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차를 좋아하신다면 인생에 달콤한 행복과 여유를 찾아줄 오설록 1979 애프터눈 티를 한 번 도전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