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파세코 써큘레이터 완벽하게 분해해서 세척 청소하는 법

by 행복한 왕밤꿀벌 2024. 9. 30.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먼지가 잔뜩 쌓인 파세코 써큘레이터를 완벽하게 분해해서 각 파츠를 청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여름철 선풍기를 사용하기 전이나 써큘레이터를 사용하기 전에는 먼지를 닦아주어야 합니다. 혹은 봉투 등으로 씌워서 먼지가 쌓이지 않게 보관하신다면 여름이 지난 후에 선풍기나 써큘레이터를 보관하기 전에 먼지를 닦아주어야 합니다. 

 

선풍기는 크기가 커서 분해해야 하는 부분도 잘 보입니다. 그래서 분해해서 청소를 하기 쉬웠는데 서큘레이터는 크기가 작고 연결부가 잘 보이지 않아서 일체형으로만 알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몇 년간 겉에서 먼지만 닦아주는 식으로 사용하다가 최근 먼지가 너무 많이 쌓여서 해결하고자 파세코 써큘레이터를 자세히 들여다보게 되었습니다. 

 

자세히 보니 전면과 후면의 덮개 모두에 연결시키는 볼트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먼지가 잔뜩 쌓여있는 청소 전과 깔끔하게 청소된 후의 모습을 아래의 사진을 통해서 비교하실 수 있습니다. 

파세코 써큘레이터 분리 청소 전후 사진 비교

 

 

그래서 어떤 단계를 통해서 파세코 써큘레이터를 분해해서 청소할 수 있는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각 단계에서 나오는 볼트는 나온 순서대로 두어서 나중에 조립할 때 헷갈리지 않도록 해줍니다. 

 

1. 먼저, 파세코 써큘레이터 후면의 볼트 4개를 모두 십자드라이버로 풀어줍니다.

 

반시계 방향으로 돌려주면 쉽게 풀립니다. 

 

아래 사진에서 빨간색 동그라미로 표시된 부분에 볼트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하나의 위치는 사진 상으로는 잘렸지만 왼쪽에 있는 동그라미와 대칭되는 위치에 있어 총 4개의 연결부 볼트가 있었습니다. 

파세코 써큘레이터 후면부 분리 나사

 

2. 후면부의 파츠에는 날개와 모터가 연결되어 있는 부분입니다. 

 

날개를 분리하기 위해서 빨간색 동그라미로 표시된 부분을 unlock 표시가 되어 있는 시계 방향으로 돌려줍니다. 

 

그러면 하얀색 덮개 뚜껑을 분리할 수 있고 선풍기 날개를 위로 당겨서 뽑아 분리할 수 있습니다. 

파세코 써큘레이터 날개 부분 분리 방법

 

3. 다음으로 전면부에 있는 볼트를 십자드라이버로 돌려서 분리해 줍니다. 

 

전면부는 연결되어 있는 볼트는 하나뿐입니다. 대신 안쪽에 몸체와 연결되는 플라스틱 부분이 길어서 잘 고정되어 있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후면부를 먼저 제거한 후에 전면부를 빼주는 게 편할 수 있습니다. 

 

전면부 파츠는 다른 부분과 연결되어 있지 않아서 이 파츠만 제거하면 됩니다. 

파세코 써큘레이터 전면부 분리 나사

 

4. 다시 후면부로 돌아와서 아래 사진은 하얀색 날개 덮개 뚜껑과 선풍기 날개를 제거한 모습입니다. 

 

후면부에는 모터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전기를 공급할 전선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날개가 회전할 때 전선이 걸리지 않도록 전선을 덮어서 보호하고 있는 전선 덮개 파츠가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의 볼트를 십자드라이버로 돌려서 분리해 줍니다. 

 

파츠는 약간 L자나 위쪽이 짧은 ㄹ모양으로 생겼습니다. 

 

파세코 써큘레이터 전선 덮개 부분 분리 방법

 

5. 아래 사진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3곳의 연결 볼트를 십자드라이버로 분리해 주면 모터에 해당하는 회로와 후면부 덮개가 분리됩니다. 

파세코 써큘레이터 후면부 덮개와 모터 부분 분리 방법

 

후면부 덮개가 아래 사진처럼 모터에 해당하는 부분과 분리가 됩니다. 

 

파세코 써큘레이터 후면부 덮개와 모터 분리 모습

 

6. 다음으로 중간에 있는 3개의 연결 볼트를 십자드라이버로 풀어줍니다. 

파세코 써큘레이터 회로 덮개와 회로 분리 방법

 

그렇게 하면 아래 사진처럼 모터에 해당하는 회로와 회로의 덮개가 분리됩니다. 

파세코 써큘레이터 분리된 회로 모습

 

7. 그 후 분리된 파츠들을 샤워기 물을 강하게 틀어서 물로 세척해서 청소해 줍니다. 

 

먼지가 많이 쌓였다면 비누칠을 해서 세척해서 청소해 주어도 좋습니다. 

 

본체에 해당하는 부분은 물티슈나 소독 물티슈로 먼지를 닦아내 줍니다. 

 

회로에도 먼지가 있어서 티슈로 살살 닦아서 떼어주었습니다. 

 

회로가 망가지지 않도록 완벽한 먼지 제거보다는 큰 먼지를 가볍게 제거한다는 느낌으로 살살 닦아주었습니다.

파세코 써큘레이터 분리된 파츠 물세척, 분리 후 세척 모습

 

 

8. 그 후에는 씻은 파세코 써큘레이터의 각 파츠들을 잘 말려주고 분해한 순서의 역순으로 조립해 줍니다. 

 

이렇게 하면 파세코 써큘레이터를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아래 사진처럼 먼지가 잔뜩 상태의 더러운 파세코 써큘레이터였습니다. 

파세코 써큘레이터 분리 후 세척 전 모습

 

완벽하게 분해해서 세척 청소해 준 후에는 아래 사진처럼 말끔한 모습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파세코 써큘레이터 분리 후 세척한 모습

 

 

이상으로 파세코 써큘레이터를 완벽하게 분해해서 세척해서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