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글

수수료 적게 인천공항 환전하는 법

by 행복한 왕밤꿀벌 2024. 11. 13.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수수료 적게 인천공항 환전하는 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인천공항에서는 국제선의 제1여객터미널과 제2여객터미널 각각 2개와 3개의 국민은행 환전소가 있는데 타는 비행기에 따라 타는 여객터미널이 다르니 가까운 곳에서 환전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대한항공은 제2여객터미널에서 탑승하고 아시아나 항공은 제1여객터미널에서 탑승합니다. 

 

인천공항 환전소에서 직접 가서 환전하는 방법도 있지만 미리 은행앱을 통해서 인천공항 환전을 예약해 두면 수수료가 더 적게 환전하실 수 있습니다. 

 

또, 인천공항 환전소에 바로 가서 환전하면 대기 시간이 길지만 미리 인천공항 환전 예약을 해두면 빠르게 환전할 수 있어서 정신없는 국제선 탑승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제가 쓰는 국민은행 앱을 기준으로 은행앱으로 인천공항 환전 예약을 하는 방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먼저 KB 스타뱅킹앱을 켜서 오른쪽 위에 있는 줄 3개를 클릭하고 인천공항을 검색합니다. 

 

그러면 외환탭 아래에 환전> 환전신청> 인천공항에서 받기라는 란이 뜨는데 이를 클릭합니다. 

 

맨 위에서 달러나 유로, 일본 엔, 중국 위안, 대만 펀, 태국 밧, 스위스 CHF 등 원하는 환전할 통화를 선택하고 금액을 입력합니다. 

 

그리고 환율 우대받기를 클릭하고 아래로 내려서 예상결제비용 확인하기 버튼을 누르면 한화로 얼마인지가 뜹니다. 

 

여행자보험 등을 가입하지 않으면 기본 우대를 받을 수 있고 직접 공항에서 환전할 때보다 적은 수수료로 인천공항 환전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을 누르면 어느 환전소에서 환전된 돈을 수령할 것인지를 고를 수 있는데 탑승하시는 비행기 항공사를 확인하셔서 제1터미널인지 제2터미널인지 확인하시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제1터미널 인천공항 환전 수령 위치는 3층 3번 출국장 인근과 3층 5번 출국장 인근이 있습니다. 둘 다 연중무휴로 운영되지만 3번 출국장 인근의 환전소는 24시간 운영되고 5번 출국장 인근의 환전소는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제2터미널 인천공항 환전 수령위치는 3층 1번 출국장 인근, 3층 K카운터 인근, 3층 4번 출입구 인근이 있습니다. 1번 출국장과 K카운터 인근의 환전소는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되고 4번 출입구 인근의 환전소는 24시간 운영됩니다. 

 

다음으로 수령을 희망하는 날짜를 입력할 수 있는데 최대 1개월 이내로만 인천공항 환전 수령 희망일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그 후에 출금할 계좌와 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지금 미리 환전할 금액만큼의 한화가 출금되고 환전 당일에는 인천공항 환전소에서 돈을 지불할 필요 없이 바로 환전하실 수 있습니다. 

 

미리 은행앱으로 인천공항에서 받기로 환전하면 수수료가 적을 뿐만 아니라 미리 은행에 가서 환전할 때보다 잊지 않게 간편하게 환전된 돈을 가져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은행에는 잘 없는 태국 밧이나 대만 펀 등의 통화로도 쉽게 환전을 선택할 수 있고, 환율이 좋을 때에 미리 편리하게 환전해 둘 수 있어서 장점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은행앱을 통해서 미리 인천공항 환전을 해두어서 수수료가 적게 환전하는 방법을 소개드렸습니다. 

 

은행앱으로 인천공항에서 받기로 환전을 해서 편리하게 환전하고 금전적으로도 이득을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행복한 해외여행의 시작을 편리하게 하도록 신경 쓰이는 환전을 은행앱 인천공항 환전 예약으로 미리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