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나 아트박스에서 모루인형 만들기 키트를 팔고 있지만 그보다 더 싸게, 그리고 더 다양한 모루인형 부자재와 모루인형 옷으로 나만의 DIY 모루인형을 꾸밀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모루 색상도 다이소나 아트박스에서 구입하면 한정된 색상으로 정해진 모양에 어울리는 부자재가 들어있는데, 특별한 나만의 모루를 만들고 싶을 때 선택의 폭이 좁은 것이 아쉽게 느껴집니다.
동대문종합시장에는 모루의 색과 질감도 다양하고 싸게 파는곳이 있어서 저렴한 가격으로 여러 개의 귀여운 모루인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동대문종합시장의 모루를 파는 곳 중에서 특히 모루인형 부자재가 다양했던 곳과 모루의 종류가 다양하고 싸게 파는 곳 2곳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1. 모루인형 부자재가 다양한 동대문 히야가게
2. 모루의 종류가 다양하고 싸게 파는곳, 동대문 일오삼
3. 입체 강아지 모루인형 만들기
1. 모루인형 부자재가 다양한 동대문 히야가게
동대문종합시장의 모루 부자재 맛집 히야가게에는 예쁜 부자재가 많았습니다.
그리고 매장에 따라 눈을 10개에 1000원 이런 식으로 여러 개로만 파는 곳이 있는데 이곳에서는 하나 단위로도 팔아서 좋았습니다.
특히 평범한 크기의 모루인형 눈 부자재가 아니라 6mm나 8mm 정도의 큰 눈 부자재가 필요했는데 이곳에 큰 눈 부자재가 있어서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큰 눈 부자재의 경우에는 하나에 200원이었고 안경과 선글라스 같은 악세서리는 각각 600원, 300원이었습니다.
다양하고 예쁜 모루인형 꾸미기용 파츠가 많아서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습니다.
가게의 겉에는 모루가 장식되어 있고 책상 위에는 모루인형 부자재와 눈알 등의 파츠가 진열되어 있는 형태였습니다.
키링을 만들거나 모루인형을 장식할 때 쓰기 좋아 보이는 예쁜 인형 부자재가 많아서 다양한 디자인을 만들고 싶을 때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위치는 아래의 카카오맵 지도를 참고하셔서 동대문종합시장 히야가게를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동대문 모루인형 부자재 맛집, 동대문종합시장 히야가게
서울 종로구 종로6가 289-44 동대문종합시장 B동 5층 5130호
2. 모루의 종류가 다양하고 싸게 파는곳, 동대문 일오삼
모루를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으로 인터넷 도매 사이트에서 구입하는 방법이 있는데 그 경우, 개인 소비자가 구매하는 많아봐야 10~20개 정도의 모루와 부자재를 구입하는 것은 동대문 시장에서 구입하는 것과 거의 가격면에서 차이가 없습니다.
그런 면에서 소매로 몇 개 정도의 모루를 구입하신다면 동대문종합시장의 모루가 색상도 다양하고 직접 눈으로 보면서 마음에 드는 모루를 고를 수 있어서 추천드립니다.
동대문종합시장 5층에서 모루와 모루인형 부자재와 모루인형 옷을 팔고 있는데 그중에서 모루의 종류가 가장 많았고 가격도 가장 저렴했던 동대문 일오삼을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동대문 일오삼의 위치는 아래 카카오맵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대문종합시장은 A, B, C, N동이 있고 그 안에서 지하 1층부터 5층까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동대문 모루 매장 일오삼은 A동과 B동 모두 있는데 제가 방문한 곳은 B동 5층에 위치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동대문종합시장 B동 5층에 오셨다면 번호순으로 가게가 정렬되어 있으니 5213-4호를 찾아가시면 됩니다.
동대문 모루 싸게 파는곳, 동대문 일오삼
서울 종로구 종로6가 262-1 동대문종합시장 A동 5층 5174-5호, B동 5층 5213-4호
해당 매장은 온라인으로 구입 가능한 사이트가 있기는 하지만 동대문 시장에 직접 와서 구입하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일반 모루의 경우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의 가격이 1000원으로 가격이 같습니다.
그렇지만 밍크모루는 온라인 구매를 하면 1500원, 뽀글이 모루는 1700원으로 현장 구매했을 때의 가격인 밍크모루 1000원, 뽀글이 모루 1500원에 비해서 비쌉니다.
멀티컬러 기본모루도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하면 1000원인데 온라인 매장에서는 1500원입니다.
또한, 동대문종합시장의 모루 매장 일오삼에서 구매하면 5+1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5000원에 모루 6개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단, 일반 밍크모루가 아닌 긴털 모루나 뽀글이 모루의 경우에는 개당 500원의 추가금이 붙습니다.
게다가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모루를 구매하면 개수만큼의 눈과 코 부자재와 집게핀 서비스를 무료로 주십니다.
온라인 매장에서는 집게핀 서비스는 없고 눈과 코 부자재를 무료로 주는 서비스는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래 3개의 동대문종합시장 모루맛집 일오삼 매장은 2개의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만큼 크기도 크고 모루의 종류도 더 다양했습니다.
멀티컬러 일반모루도 있어서 다른 곳에서는 보기 어려운 색깔 조합의 모루도 볼 수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손님이 서있는 부분의 앞 매대에 있는 모루들은 모두 500원이 추가되는 긴털 모루와 뽀글이 모루가 배치된 곳입니다.
앞에 보이는 일반 모루도 만져보면 아주 복슬복슬하고 느낌이 부드럽고 좋습니다.
색상도 그라데이션 느낌으로 배열되어 있어서 보는 즐거움이 있었고 똑같은 흰색 계열의 모루를 고르더라도 살짝 베이지 느낌이 도는 것을 고를지, 아니면 아예 하얀색을 고를지 바로 옆에 있어서 비교하면서 고를 수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의 중간 매대에 있는 것이 밍크모루입니다.
모루 종류 중 밍크 모루는 일반 모루보다 털이 훨씬 가늘고 고양이를 만지는 것과 같은 느낌이 납니다.
복슬복슬하다기보다는 부드럽다는 느낌이 났습니다.
3. 입체 강아지 모루인형 만들기
유튜브에 입체강아지 모루인형 만들기를 검색했을 때, 제일 위에 뜨는 영상을 보고 아래 입체 강아지 모루인형 만들기를 진행하였습니다.
저는 뽀글이 모루가 강아지에 잘 어울릴 것 같아서 만들어주었고 귀여운 푸들이나 말티푸와 닮은 모루인형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서비스로 주신 모루인형 부자재 집게핀도 강아지 모루인형과 잘 어울려서 마음에 쏙 들었습니다.
입체 강아지 모루인형의 측면 모습이고 몸통도 아주 복슬복슬하고 귀엽습니다.
완성된 모루인형은 느낌이 좋아서 만지고 있으면 힐링이 되는 기분이었고, 모루인형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아서 초보도 쉽게 스트레스받지 않고 즐겁게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루인형을 좋아하는 아이가 있으시다면 다이소나 아트박스에서 모루인형 만들기 키트를 사주시기보다는 직접 동대문종합시장을 방문해서 아이가 원하는 모루, 모루인형 부자재와 옷을 직접 고르게 해 주시면 행복한 경험으로 남을 것 같습니다.
모루인형을 좋아하시는 어른들은 서울에 사신다면 한 번쯤 동대문종합시장에 방문하셔서 악세서리 부자재를 비롯한 모루인형 모루와 예쁜 부자재와 옷을 구경하시고, 마음에 드는 것을 골라서 구입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동대문종합시장은 볼거리가 많기도 하지만 가격대도 저렴해서 많이 사도 다이소나 아트박스에서 구입할 때보다 훨씬 저렴했기 때문에 소비하는 즐거움도 있었습니다.
동대문종합시장에서 뜨개 인형 만들기에도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 글도 함께 읽으셔서 저렴한 뜨개실을 구입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동대문 시장을 한 번 둘러보고 모루인형 재료를 구입한 후에 방문하기 좋은 식당도 추천드립니다. 맛있고 가격도 착해서 바가지를 씌운다는 뉴스가 도는 간식 거리 말고 식당으로 가보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국내여행 > 동대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대문 종로 꽃시장 장점과 단점 (0) | 2024.10.17 |
---|---|
동대문종합시장 내부 구조 설명 (0) | 2024.10.16 |
동대문 뜨개실 싸게 파는곳 가격 (0) | 2024.10.15 |
동대문 맛집 동대문시장 송정식당 맛 후기 (0) | 2024.10.1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