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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스토리 스토리 크리에이터 되는 법 고찰

by 행복한 왕밤꿀벌 2025. 2.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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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글에서는 티스토리 스토리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은 마음에 최대한 저와 비슷한 구독자수와 글 개수를 가진 스토리 크리에이터분들을 분석해서 티스토리 스토리 크레이터라는 목표에 한 걸음 더 다가가 보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그전에 티스토리 스토리 크리에이터 조건을 살펴보자면 한 가지 분야에 대한 깊이 있는 주제로 글을 쓰는 전문성, 그림에 +100이 적혀있는 구독자 수를 늘리는 영향력, 규칙적으로 3개월 내에 티스토리 글 주제로 글을 12개 이상 쓰는 활동성, 그리고 다양한 활동을 인증하고 프로필을 꾸며두는 공신력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글의 주제를 다양하게 적다 보니 전문성 분야와 프로필을 꾸며두는 공신력 부분이 부족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목차

1. 티스토리 스토리 크리에이터 전문성 분야

2. 티스토리 스토리 크리에이터 공신력 분야

3. 결론

 

 

1. 티스토리 스토리 크리에이터 전문성 분야

 

전문성 분야에서는 글의 개수가 부족하다는 점이 가장 큰 취약점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저보다 더 적은 글의 개수로도 티스토리 스토리 크리에이터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보통 그런 분들의 글을 보면 메인 주제 위주로만 글을 쓰셨습니다. 또한, 구독자의 수도 어느 정도의 영향은 있다고 보였습니다. 

 

저는 여행 분야 크리에이터나 맛집 분야 크리에이터가 되고 싶은데, 여행을 하면서 만나는 맛집이 다양하다 보니 여행글과 맛집글을 번갈아가면서 쓰게 되어서 전문성 분야에서 감점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그래도 각 분야에 대해서 3개월 내에 12개의 글을 각각 써냈다고 생각했는데, 아직 글의 개수나 내용 측면에서 성장할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저보다 글의 개수가 적은 분들은 더 일찍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다 보니 더 오랜 기간 한 분야에 대해서 글을 쓴 것으로 고려되어서 전문성 부분에 플러스 점수가 된 것 같습니다. 

 

저는 보통 요점 위주로 여행이나 맛집 정보글을 작성해서 많은 분들께 도움을 드리고자 했는데, 티스토리 스토리 크리에이터로 선정되신 분들을 보니 각 크리에이터만의 독특한 문체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여행 분야 크리에이터 분들의 글을 보면 장문의 글감상적 표현과 함께 그 지역의 역사, 문화 등에 대한 재미있는 정보와 함께 글을 풀어나가는 특징을 볼 수 있었습니다. 물론 다른 분들 중에는 친근한 말투를 쓰시며 ㅋㅋ 같은 웃음 표시도 많이 쓰시면서 글을 쓰는 분도 계셨는데, 그래도 그 분만의 즐겁고 재미있는 글 느낌이 느껴져서 왜 티스토리 스토리 크리에이터로 선정된 것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맛집 분야 크리에이터 분들 같은 경우에는 저와 사진 수에서부터 큰 차이가 났습니다. 매장 입구와 매장 바깥 사진은 물론, 예약 방법과 메뉴판 사진은 기본으로 들어가는 맛집 정보글의 꼼꼼함을 볼 수 있었습니다. 모든 분들이 그런 것은 아니었고 사진 몇 장에 맛 후기와 감상만 적어두시는 분들도 계셨지만, 그런 분들은 굉장히 오랜 시간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했거나 글의 개수가 최소 500개에서 시작할 정도로 많았습니다.  

 

1일 1포로 글을 쓰고 500개 이상의 티스토리 글을 발행하려면 2년 조금 안되게 걸리는데, 그 꾸준함이 티스토리 스토리 크리에이터로 선정되는데 결정적인 힘을 발휘한 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원래 아예 모르는 분야에 대해서도 10년간 매일 10시간씩 꾸준히 투자해서 공부하면 그 분야의 정상에 버금가는 전문가가 될 수 있다는 말이 있는 것처럼, 꾸준히 남긴 티스토리 글이 모여서 티스토리 스토리 크리에이터라는 영근 성과를 얻게 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정리하자면, 전문성 분야에서 점수를 받기 위해서는 꾸준하게 글을 써서 되고 싶은 분야의 글 개수를 늘리고, 글을 쓰지 않을 것이라면 좀 더 시간을 두고 기다려보는 방법이 최선일 것 같습니다.

 

다른 측면에서는 글을 쓰는 방법을 조금 바꿔서 장문의 글로 더 많은 정보를 담는 방법이 있을 것 같은데, 이것은 한 사람의 글 쓰는 스타일이다 보니 고치는데 오래 걸릴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저의 글도 그만의 매력이 있을 것이라 생각을 하면서 천천히 저만의 문체를 찾아가고자 합니다.  

 

 

2. 티스토리 스토리 크리에이터 공신력 분야 

 

사실 공신력 부분은 어떻게 보완해야 할지 아직은 잘 모르겠지만, 블로그 소개부터 요점만 간단하게 적어두지 않고 티스토리 블로거로서의 방향성과 블로그를 운영하는 마음가짐 등의 자세한 설명을 추가해두려고 합니다.

 

처음 제 블로그를 방문한 분들이 어떤 블로그인지 궁금증을 바로 해소할 수 있게끔 딱딱하지 않고 친근하게 다가가는 블로그 소개를 일단 추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나아가 블로그 대표 사진도 여행하는 꿀벌의 그림인데, 캐릭터성을 잘 나타내고 블로그의 이름과 부합한다고 생각해서 바꾸었는데 여행지의 사진을 넣는 것이 좀 더 전문성 있어 보이려나 고민이 되고 있습니다. 

 

조금 더 전문적인 분야의 크리에이터로서의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는 느낌으로 새롭게 티스토리 블로그를 단장해 볼까 합니다. 아직은 명확한 방향성은 모르겠지만 고민을 하다 보면 답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3. 결론 

 

티스토리 스토리 크리에이터가 되면 더 많은 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게끔 배너나 카카오 주요 채널에 소개되는 기회가 늘어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창작 활동으로 수익을 얻고 독자와 더 특별한 소통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좋아 보였습니다. 

 

티스토리 스토리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서 공부해야 할 점이 많이 있겠지만, 이미 크리에이터 배지를 단 선행자분들의 글을 읽고 참고하면서 알아보는 것이 첫째로 해야 할 일인 것 같습니다. 

 

이 글을 쓰기 위해서 여러 티스토리 스토리 크리에이터 분들의 글을 읽고 구독자수, 글 개수, 글을 쓰는 느낌 등을 알아보기는 했으나 아직 많은 분들의 글을 다 읽어본 것은 아니라 찬찬히 더 분석해보고자 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이 주제로 티스토리 스토리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한 방법을 고찰하는 후속 글을 더 써보고자 합니다. 

 

아마 많은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희망하는 목표 중의 하나가 티스토리 스토리 크리에이터가 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익도 수익이지만,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되었다는 지표로 보이는 스토리 크리에이터 배지가 주는 충족감에 비할 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공감하고 또 열망하는 티스토리 스토리 크리에이터 되는 법에 대해서 맛집과 여행 스토리 크리에이터 글을 위주로 분석해서 고찰해 보았습니다. 

 

요즈음 수익을 목표로 AI가 쓰는 글이 많은데, 스토리 크리에이터 중에는 그런 분은 보이지 않아서 다 확인하고 배지를 주는구나 하고 규격화된 기준이 있겠거니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준을 공개하지는 않아서 티스토리 스토리 크리에이터가 되기까지 얼마나 걸릴지 가늠해 볼 수 없지만, 그 목표를 위해서 충실하게 티스토리 맛집과 여행 글을 쓰는 티스토리 블로거가 되어야겠습니다. 

 

특히 여행을 다녀오고 나면 사진을 다시 보고도 기억이 안 날 때가 많은데, 이렇게 티스토리에 글을 남겨두면 다음에 여행을 갈 때 그대로 다녀올 수 있을 정도로 자세히 쓰다 보니 일기같이 삶을 기록하는 하나의 소통창구로 느껴졌습니다. 나 자신에게도 도움이 되고 소소한 수익도 얻을 수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앞으로 열심히 성장시켜 나가고자 합니다. 

 

티스토리 스토리 크리에이터 되는 법을 분석해 본 글이 같은 고민을 품고 더 성장하고 싶은 티스토리 블로거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또 같은 고민을 하는 동지가 있다는 위안을 주는 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상으로 티스토리 스토리 크리에이터 되는 법 분석 글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같이 읽기 좋은 글로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는 초보자 분들이 참고하기 좋은 글들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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