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제부도

제부도 맛집과 제부도 카페 베스트 3

by 행복한 왕밤꿀벌 2024. 10. 10.
반응형

제부도 여행을 갔을 때 먹었던 제부도 맛집과 제부도 카페 중에서 가장 맛있었고 오션뷰가 아름다웠던 곳, 베스트 3곳 리스트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제부도는 섬이기 때문에 모든 면이 바다로 둘러싸여 있어서 해변길을 따라 걸으면서 바다와 시간의 흐름에 따라 멋지게 변하는 풍광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서해안에 위치하기 때문에 썰물이 오면 드러나는 갯벌의 모습도 광활하고 탁 트여서 대자연 속에 있는 듯한 평안함과 웅장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제부도에는 이런 바다의 모습을 감상하면서 커피를 즐기실 수 있는 제부도 카페거리가 있습니다. 

 

제가 이 글을 쓰게 된 계기이기도 한 멋진 오션뷰를 감상하실 수 있는 제부도 카페입니다. 

 

목차의 순서에 따라서 제부도 맛집과 오션뷰 제부도 카페 리스트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차

1. 제부도 오션뷰 카페 이니씨오

2. 제부도 오션뷰 서해랑 케이블카뷰 카페 

3. 제부도 맛집 바다마을

 

 

1. 제부도 오션뷰 카페 이니씨오

 

제부도 카페 이니씨오는 제부도 카페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부도 케이블카인 서해랑을 타고 오면 30분 간격으로 오는 서해랑의 자체 버스가 있습니다. 

 

무료로 운행되며 한 번에 25명까지 탈 수 있어 대기줄이 꽤 길지만 타고 가면서 투어 가이드처럼 제부도의 명물을 소개해주시고, 보트나 낚시 체험 가격대까지 알려주셔서 유익한 정보를 얻어가실 수 있습니다. 

 

왼쪽에 타이타닉호라는 배모양 카페 위치가 제부도 카페거리의 시작 지점인데 그 위치에서 내리실 분 있냐고 물어보실 때 말하고 내리면 됩니다. 

 

제부도 카페 이니씨오의 위치는 아래 카카오맵 지도를 참고하셔서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오션뷰 제부도 카페 이니씨오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제부리 290-9 1층

 

사실 오션뷰 카페라고 하면 맛은 포기하고 오션뷰 풍경값 지불한다고 생각하고 맛없는 커피와 디저트를 먹는 곳이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제부도 카페 이니씨오는 디저트도 맛있었습니다. 

 

특히 얼그레이 케이크를 추천드리는데 초코 시트와 진한 얼그레이 맛이 느껴지는 크림이 잘 어울려서 좋았습니다. 

 

대표 음료인 씨쏠트 크림라떼도 달달하면서 짭짤하고 원두가 고소해서, 당충전이 되면서 아주 맛있었습니다.

 

통창으로 되어 있어서 창밖으로 제부도 바다를 감상하면서 커피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어서 좋았던 오션뷰 카페입니다.  

제부도 오션뷰 카페 이니씨오 얼그레이케이크와 씨쏠트크림라떼

 

매장에 있다 보니 누군가가 크로플을 시켰는지 매장 안에 고소한 버터 냄새가 퍼졌습니다. 

 

오션뷰 카페인데 한적하고 매장도 깨끗하고 넓어서 책을 읽으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었기에 마침 메뉴를 하나 더 시켜야겠다고 생각하던 차였습니다. 

 

그래서 브라운치즈크로플을 하나 주문하였습니다. 

 

이 메뉴도 오션뷰 제부도 카페 이니씨오에서 꼭 추천드리는 메뉴입니다. 

 

갓 구워 나온 바삭한 크로플 위에 달콤한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짭짤하기보다는 진하고 달콤한 치즈 맛을 더해주는 브라운 치즈가 갈려있어서 맛이 없을 수 없는 조합이었습니다. 

 

오션뷰 제부도 카페 이니씨오 브라운치즈크로플

 

시간이 흘러 제부도의 일몰 시간이 다가왔고 오션뷰 제부도 카페 이니씨오에서 본 제부도 바다의 일몰은 정말이지 아름다웠습니다. 

 

그대로 짐을 챙겨서 밖으로 나오면 바로 앞이 해변이기 때문에 제부도 바다의 일몰을 한 걸음 더 가까이서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제부도 물때에 잘 맞춰서 오면 바다가 들어찬 해변을 거닐면서 일몰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오션뷰 카페 이니씨오 내부에서 본 제부도 바다 일몰

 

네이버로 카페 사진 리뷰를 작성하시면 다육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육이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 리뷰를 적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오션뷰 제부도 카페 이니씨오의 메뉴 가격은 얼그레이 케이크 8000원, 씨쏠트 크림라떼 7500원, 아이스 아메리카노 6000원, 브라운치즈크로플 9500원입니다. 

 

특히 브라운치즈크로플의 경우에는 크로플이 두 개가 나오고 멋진 오션뷰를 즐길 수 있으니 관광지 치고는 무난한 가격대인 것 같습니다. 

 

2. 제부도 오션뷰 서해랑 케이블카뷰 카페 

 

두 번째로 소개드릴 카페는 아름다운 서해 바다와 함께 서해랑 케이블카를 함께 볼 수 있는 카페입니다. 

 

카페 이름은 지도 검색을 해도 해당하는 매장이 사진이 뜨지 않아서 위치를 말로 설명드리자면 제부도를 가기 위해서 타는 쪽 서해랑 케이블카 승강장에 있는 카페입니다. 

 

1층에 위치하고 있고 카페 입구에 아래 사진과 같은 배모양 장식과 제부도의 뷰를 보여주는 전광판이 하나 있습니다. 

 

내부를 보면 전 좌석 소파석에 1인용 의자도 소파로 되어 있어서 굉장히 쾌적하고 좋습니다. 

 

어찌나 소파가 길고 매장이 넓던지, 한적한 제부도 카페 안에서 소파 위에 누워서 여행의 여독을 풀고 있는 모습도 보았습니다. 

 

그런 분들이 있어도 자리가 넉넉하고 특히 서해랑 케이블카와 바다가 잘 보이는 자리가 많아서 전혀 문제 되지 않을 정도였습니다. 

 

오션뷰 제부도 카페 매장 모습

 

솔직하게 말씀드리자면 여기 음료수는 치즈를 베이스로 한다고 되어 있는데 달기만 하고 맛이 있지는 않았습니다. 

 

차라리 빵 메뉴를 드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음료수의 가격대는 6~7000원 정도로 맛에 비하면 많이 비싸지만 매장 내부가 쾌적하고 뷰가 정말 좋아서 오션뷰값으로 지불했다고 생각하고 시간을 보냈습니다. 

 

매장에서 좋은 자리에 앉으시면 아래 사진처럼 서해랑 케이블카를 움직이는 모습을 뒤에 보이는 제부도와 서해 바다와 함께 보실 수 있습니다. 

 

오션뷰 제부도 카페 썰물 때의 전경 : 서해랑 케이블카와 서해 바다

 

아래 사진이 물이 조금 더 들어오고 난 후의 서해랑 케이블카와 오션뷰입니다. 

 

제부도 물때를 잘 맞춰서 카페를 방문하시면 썰물 때 드러난 갯벌과 밀물 때 가득 들어찬 바다의 두 가지 아름다움을 모두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 모습을 담기 위해서 대포 카메라처럼 커다란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가시는 외국인 관광객도 보였습니다. 

 

제부도 오션뷰 카페 : 밀물 때의 전경 서해랑 케이블카

 

밖으로는 전곡항 빨간 등대도 함께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도 밀물 때의 제부도 카페 오션뷰 사진입니다. 

서해랑 케이블카 건물 내에 위치한 제부도 오션뷰 카페 : 전곡항 빨간등대

 

 

3. 제부도 맛집 바다마을

 

제부도 생선구이 맛집 바다마을을 전곡항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제부도 여행을 떠나기 위해 서해랑 케이블카를 타기 전이나 물 때 때문에 일찍 제부도를 떠나오고 난 후에 점심으로 드시기 좋은 전곡항 맛집입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메뉴는 갈치구이입니다. 커다란 갈치 두 덩이가 나오는데 살이 굉장히 촉촉하고 부드럽습니다. 

 

고등어구이는 기름기가 빠져서 그런지 고소한 고등어 특유의 살짝 기름진 맛이 없고 건조한 느낌이 들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제부도 맛집 전곡항 생선구이 : 갈치구이와 고등어구이

 

반찬도 굉장히 정갈하게 나오고 특히 배추김치와 열무김치, 깻잎무침이 매콤해서 생선의 짭짤한 바다맛과 잘 어울려서 좋았습니다. 

 

같이 나온 오이고추도 시원하니 맛이 좋았습니다. 

 

특히 밥도 흑미밥이고 국도 조개탕이 나와서 아낌없이 재료를 넣어서 밑반찬으로 주시는 집입니다. 

 

제부도 전곡항 맛집 밑반찬

 

제부도 전곡항 맛집 바다마을은 아래 카카오맵 지도를 참고하셔서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카카오맵 평점도 굉장히 좋은 집입니다. 

제부도 전곡항 맛집 생선구이 바다마을
경기 화성시 서신면 전곡리 861

 

 

이상으로 제부도 맛집과 제부도 카페 베스트 3 추천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