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여행을 오면 꼭 가게 되는 스위스 여행 코스에는 융프라우 산악열차가 있습니다.
융프라우 산악 열차는 코스가 많고 여러 번 갈아타야 해서 생각보다 복잡하며, 각 구간 별로 융프라우 산악열차 좋은 자리가 다르니 이 글 참고하셔서 스위스 여행의 묘미인 융프라우 산악열차를 알차게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융프라우 산악열차의 시작역은 Interlaken Ost역입니다. 인터라켄 오스트역에서 융프라우 산악열차 티켓을 끊는 티켓부스는 아래층으로 내려가서 유인티켓부스에서 할인을 적용해서 끊으실 수 있습니다.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동신 제휴로 할인을 받아 융프라우 산악열차 티켓을 끊을 수 있는데, 스위스패스 등 다른 패스 할인과도 중복 적용되니 꼭 동신 할인권을 발급 신청하셔서 티켓 할인을 받아 끊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신 할인권을 받을 수 있는 링크는 아래에 접속하셔서 할인쿠폰 신청하기를 눌러 받으실 수 있습니다.
동신 항운 융프라우 할인 쿠폰
스위스 트래블 패스와 중복할인이 된다는 점을 제외하고도 동신 항운 융프라우 할인 쿠폰으로 티켓을 끊으면 융프라우 꼭대기에서 무료 신라면 컵라면을 드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한국인에게만 주는 특별한 서비스이니 꼭꼭 챙기셔서 유럽에서 가장 높은 융프라우 꼭대기에서 뜨끈한 신라면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융프라우 왕복권이면 충분히 스위스 융프라우를 즐기기에는 무리가 없다고 생각해서 저렴한 옵션인 융프라우 왕복권을 추천드립니다.
융프라우만 온전히 즐기기에도 시간이 부족하고 기념사진을 찍다 보면 시간이 금세 지나가서 하루에 스위스의 여러 산을 보시려면 생각보다 바쁩니다.
때문에 융프라우 VIP패스보다는 융프라우 왕복 티켓을 끊으시는 게 금전적으로나 여행의 여유로움 측면에서 좋습니다.
융프라우를 올라갈 때는 융프라우 라우터브루넨을 통해서 올라가는 것이 좋은데, 단체 관광객이 그린델발트 쪽으로 많이 가기 때문에 인파가 적기 때문입니다.
융프라우 산악열차는 인터라켄 Ost-라우터브루넨, 라우터브루넨-클라이네샤이덱, 클라이네샤이덱-융프라우 순으로 열차를 갈아타야 합니다.
다만 저는 눈이 오는 날 탑승해서 그런지 라우터브루넨-융프라우 사이에서 한 번 더 환승해서 올라갔습니다.
첫 번째 환승역 라우터브루넨에서는 봐야 할 융프라우 명소로 슈타우프바흐 폭포의 전경을 볼 수 있는 슈타우프바흐 폭포 전망대가 있습니다.
12월의 눈 오는 날이었던 만큼 시야가 넓진 않아서 슈타우프바흐 폭포는 더 가까이가야 잘 보였지만 전망대에서는 눈 오는 스위스의 아기자기한 집의 지붕 위에 눈이 쌓인 풍광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은 눈구름에 휩싸인 슈타우프바흐 폭포입니다.
뽀얀 눈구름에 둘러싸인 웅장한 융프라우 산맥을 구경하다가 이제 라우터브루넨에서 출발하는 노란 열차를 타면 됩니다.
노란 열차에서 이동방향 기준 우측 창 측에 타는 것이 융프라우 산맥을 보는데 유리한데, 저는 눈 오는 날 타서 구름에 가리는 부분도 많았지만 아름다운 융프라운 설산을 볼 수 있었습니다.
중간에 여러 정차역이 있지만 라우터브루넨에서 노란 열차를 타고 클라이네샤이덱역에서 내리셔야 합니다.
융프라우 클라이네샤이덱 역에서 빨간 열차를 타고 융프라우로 올라가면 되는데 융프라우 산악열차가 굉장히 예쁘므로 꼭 앞에서 사진 찍기를 추천드립니다.
이제 융프라우 산악열차를 타고 저처럼 눈 오는 날에는 한 번 환승, 또는 직통으로 융프라우에 도착하시면 안내도에 적힌 지도를 보고 전체를 한 번 둘러보시면 됩니다.
다만 융프라우 산악 열차를 타실 때, 예약석이라고 적힌 자리를 제외하고 앉으시는 점만 주의하시면 되겠습니다.
타는 위치는 인파를 따라서 가면 되고, 각 환승하는 융프라우 산악열차마다 티켓 확인을 하니 잘 준비해 두셨다 꺼내주시면 되겠습니다.
스위스패스로 중복할인을 받으신 경우, 스위스패스를 확인하는 경우도 있어서 그것도 빠르게 열 수 있도록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보내두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인터라켄 ost-라우터브루넨, 라우터브루넨-클라이네샤이덱, 클라이네샤이덱-융프라우 산악열차마다 티켓을 확인하고 종이 티켓에 구멍을 뚫어줍니다.
클라이네샤이덱-융프라우를 가는 길에 저는 한 번 더 환승을 했는데 그때는 종이 티켓에 있는 바코드를 찍고 승차장에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융프라우역에서 그린델발트를 통해서 내려오는 길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융푸라우역에서 터널을 통해서 내려오는 융프라우-아이거글레쳐 열차를 타고 내려옵니다.
이때도 기차표를 확인하십니다.
그 후에 융프라우 산악열차 종이티켓 바코드를 찍고 아이거글레쳐-그린델발트로 가는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오면 됩니다.
다음 사진들은 융프라우 그린델발트 케이블카에서 내려오면서 본 아름다운 융프라우 전경입니다.
아쉽게도 융프라우 산맥은 안개에 가려서 잘 보이지 않았지만 눈에 덮인 크리스마스트리와 같은 거대한 나무와 집 하면 떠오르는 모양의 귀여운 집의 지붕에 눈이 쌓인 모습은 아름다운 전경을 선사했습니다.
이상으로 융프라우 산악 열차 환승 꿀팁과 할인을 최대로 받는 꿀팁을 알려드렸습니다.
동신 항운 할인 쿠폰과 스위스패스를 동시에 적용했을 때, 145 CHF로 가장 저렴한 할인 가격으로 융프라우 왕복 티켓을 구매할 수 있으니 추천드립니다.
원래 가격인 약 250 CHF에서 거의 100 CHF 즉 한화로 16만 원이 저렴해지기 때문에 꼭 동신 항운 융프라우 할인과 스위스패스 할인을 적용해서 저렴한 융프라우 산악열차 가격으로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외여행 > 스위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위스 coop 꼭 먹어야하는 음식 추천 (0) | 2024.12.14 |
---|---|
스위스 인터라켄 퐁듀 맛집 추천 (0) | 2024.12.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