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서는 수원 행궁동 카페 중에서 분위기가 좋거나 디저트가 아주 맛있어서 다음에 또 가고 싶었던 카페 3곳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특히 디저트가 맛있었던 집은 디저트가 맛있어서 수원 영행을 가게 되면 꼭 한 번 들르시길 추천드립니다.
수원 행궁동 카페 추천 베스트 3
목차
1. 수원 행궁동 카페 버터맨션
2. 수원 행궁동 카페 너드앤드너
3. 수원 행궁동 카페 노팅힐베이커리
1. 수원 행궁동 카페 버터맨션
수원 행궁동 카페에 갔을 때, 가장 맛있었던 디저트를 팔았던 집은 바로 카페 버터맨션이었습니다.
위치는 카카오맵을 참고하셔서 카페를 방문해 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수원 행궁동 카페 버터맨션
경기 수원시 팔달구 장안동 288-4 2, 3층
파는 메뉴는 버터바인데 카페 피셜 베스트 메뉴는 기본 버터바, 체다치즈 버터바 그리고 바닐라 버터바라고 합니다.
저는 바닐라 버터바를 구입하여 먹어보았습니다. 크기를 꽤 커서 2인이 나누어 먹으면 딱 적당할 정도의 크기이며, 구입 후 바로 먹거나 포장이라면 냉장 후에 먹는 것이 버터가 녹지 않아 맛있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해서 아주 맛있었습니다. 바닐라빈을 직접 긁어서 넣은 것인지 단면에 바닐라빈이 콕콕 박힌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버터의 고소함과 바닐라빈의 향긋함이 어우러져 쫀득한 식감과 더불어 아주 맛있었습니다.
가격이 비싼 편이지만 그만큼 버터바의 크기도 크고 맛은 고급 디저트를 먹는 느낌이라 행궁동 카페 버터맨션을 꼭 방문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바닐라 버터바는 7300원입니다. 처음에 살 때는 디저트면서 왜 이렇게 비싸냐는 생각이 들었는데 한 입 먹어보고 나서는 이 돈을 주고 다시 구입하고 싶을 만큼 맛이 좋았습니다.
2. 수원 행궁동 카페 너드앤드너
두 번째로 소개드릴 행궁동 카페는 거꾸로 읽어도 이름이 같은 너드앤드너입니다. 카페 로고를 보면 카페 사장님 두 분을 형상화한 것 같은 그림이 있습니다.
실제로 그 로고가 버터쿠키에 박혀 있어서 대표 메뉴인 소금빵 아이스크림을 주문하면 같이 나옵니다.
카페 위치는 행궁동에 있고 아래 카카오맵으로 쉽게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소금빵 아이스크림도 통에 담겨 나와서 포장해서 걸으면서 드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소금빵 아이스크림을 수원 화성행궁과 사진을 찍어도 예쁘게 나올 듯합니다.
수원 행궁동 카페 너드앤드너
경기 수원시 팔달구 북수동 107 1층
행궁동 카페 너드앤드너 입구에는 커다란 아이스크림콘 장식이 있어서 같이 사진을 찍기에도 좋습니다.
소금빵 아이스크림이 대표 메뉴이고 소금빵 아이스크림과 아이스크림 라떼를 시켜 먹어보았습니다.
소금빵은 미니 오븐으로 바로 데워줘서 아이스크림은 차갑고 빵은 따끈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카페 메뉴 사진 상으로 소금빵 반 개를 주는 것 같았는데 실제로는 소금빵 하나를 절반으로 잘라서 통에 둘 다 넣어주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니까 소금빵 아이스크림을 시키면 5500원에 소프트 아이스크림과 소금빵 하나를 먹을 수 있는 것입니다. 요즘 소금빵 하나에 3500원 정도 하기도 하니 이 정도면 가성비 좋은 메뉴인 것 같습니다.
우유 소프트 아이스크림과 버터 맛이 짭짤하게 나는 겉바속촉한 소금빵의 조합은 아주 좋았습니다. 밥을 먹고 방문하였는데도 맛있게 먹을 만큼 소금빵이 특히 맛있었습니다.
아이스크림 라떼도 아이스크림이 달고 라떼는 적당히 씁쓸하면서 고소해서 잘 어울렸습니다. 아이스크림 라떼의 가격은 천 원 더 비싼 6500원이었습니다.
3. 수원 행궁동 카페 노팅힐베이커리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행궁동 카페는 분위기 좋은 카페인 노팅힐베이커리입니다.
인스타 사진을 찍기에 적합한 빈티지 느낌의 예쁜 인테리어와 빈티지 케이크를 판매하는 카페입니다.
행궁동 카페 노팅힐베이커리의 위치는 아래 카카오맵을 통해서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수원 행궁동 카페 노팅힐 베이커리
경기 수원시 팔달구 신풍동 95 1층
지금까지 소개드린 수원 행궁동 카페 중에서 내부 인테리어가 가장 예뻤던 집입니다. 빈티지스러운 느낌을 추구하고 케이크도 빈티지한 느낌으로 만들어져 있어서 보기에 예쁩니다.
케이크가 맛이 있기는 했지만 1인 1 음료 필수인 집이었기 때문에 이 가격을 주고 두 번 먹을 것 같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수원 여행을 처음 오시고, 분위기 좋은 카페를 찾으신다면 행궁동 카페 중에서 노팅힐베이커리만큼 예쁘고 분위기 좋은 카페는 없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음료는 굉장히 달거나 쓴 편입니다. 위 사진에서 왼쪽은 밀크티이고 오른쪽은 아이스 아메리카노입니다.
얼음이 다 녹을 때쯤 되어야 적당한 간이 됩니다. 천천히 마시라고 배려하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바로 드시면 굉장히 쓰거나 답니다.
가격은 밀크티, 아이스 아메리카노, 무화과 피스타치오 케이크 1 조각에 23500원이었습니다. 케이크 가격은 1조각에 11000원이었는데 맛만으로 그만큼의 값어치를 하는 것 같지는 않고, 케이크의 모양과 맛, 인테리어까지 종합적으로 고려한다면 괜찮은 것 같은 정도입니다.
무화과 피스타치오 케이크에서는 피스타치오 맛이 많이 나고 절반으로 잘린 무화과 과육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먹으면서 과일이 풍족하다는 느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케이크 시트도 부드럽고 크림도 맛있습니다.
음료는 밀크티는 너무 다니 달콤한 케이크에 어울리는 아이스 아메리카노 추천드립니다.
행궁동 카페 노팅힐베이커리의 2층에는 계단 옆에 이렇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예쁜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보통 자리가 1층에 있으면 2층까지는 잘 안 오시는데 2층에 숨겨진 예쁜 포토 스팟이 많으니 2층 추천드립니다.
1층도 빈티지스러운 느낌으로 꾸며져 있지만 2층 위 사진의 포토 스팟에서 케이크를 들고 사진을 찍으면 굉장히 감성 있고 예쁜 사진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추천드린 행궁동 카페 중에서 노팅힐베이커리 카페는 오로지 인테리어와 분위기만으로 다른 카페와는 다른 느낌이라 인스타를 하신다면 꼭 추천드리는 집입니다.
이상으로 수원 행궁동 카페 베스트 3곳을 소개드렸습니다. 수원 여행을 오신다면 행궁동 카페 버터맨션, 너드앤드너, 노팅힐베이커리를 한 번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수원 여행을 오면 꼭 먹어봐야 하는 수원왕갈비통닭과 수원 맛집을 한식과 양식으로 나누어서 소개드린 글들입니다. 특히 수원왕갈비통닭의 경우 최초로 수원왕갈비통닭을 개발한 원조집인 남문통닭의 후기글입니다. 참고하셔서 맛있는 먹거리로 풍성한 여행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국내여행 > 수원'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원 가볼만한곳 수원화성의 자연광과 야경 비교한 성곽길 여행 (0) | 2024.10.02 |
---|---|
수원 행궁동 공방거리에서 꼭 봐야 하는 명인의 공방 2곳 (0) | 2024.09.29 |
수원 스타필드 한식 맛집과 카페 추천 (0) | 2024.09.28 |
수원 여행 중 최고의 수원 맛집 추천 (행궁동 맛집 가격 & 위치 & 맛 후기) (0) | 2024.09.27 |
수원왕갈비통닭 원조집 남문통닭 맛 후기 (0) | 2024.09.22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