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글은 경주 가볼만한곳에 직접 가본 후기 글로, 경주 여행을 간다면 꼭 들러야 하는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5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경주는 역사적 유물과 문화재가 많은 장소로 특히 신라의 문화 유적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소개드릴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5 리스트에 있는 경주 문화재 모두 신라 시대에 지어졌던 역사적 건축물입니다.
<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5 >
목차
1. 경주 가볼만한곳 동궁과 월지
2. 경주 가볼만한곳 월정교
3. 경주 가볼만한 곳 첨성대
4. 경주 가볼만한곳 불국사
5. 경주 가볼만한곳 석굴암
1. 경주 가볼만한곳 동궁과 월지
경주 가볼만한곳인 동궁과 월지는 아름다운 야경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입장료는 어른은 3,000원, 어린이는 1,000원입니다. 단체 손님의 경우,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동궁과 월지의 야경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동궁과 월지는 신라가 멸망한 후에는 오리와 기러기떼가 날아와 앉았다는 뜻으로 안압지라는 이름으로도 불렸습니다.
동궁은 신라 왕궁의 별궁이고 월지는 그를 둘러싸고 있는 연못은 신라시대 때 불렸던 월지라는 이름으로 불리게 되어서 동궁과 월지가 되었다고 합니다.
딱 해가 지기 시작하는 타이밍에 입장하게 되어서 해가 지는 순간의 멋진 동궁과 월지의 순간을 사진에 담을 수 있었습니다.
해가 완전히 지고 나면 아래 사진처럼 월지에 비친 동궁의 모습이 무척이나 아름답습니다.
경주 여행을 오면 경주 동궁과 월지의 야경이 꼭 가봐야 할 명소로 꼽히는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경주 가볼만한곳인 동궁과 월지의 위치는 아래 카카오맵을 참고해 주세요.
경주 가볼만한곳 동궁과 월지
경북 경주시 인왕동 506-1
2. 경주 가볼만한곳 월정교
대한민국의 사적 제457호로 지정된 월정교도 손꼽히는 경주 가볼만한곳입니다.
특히 월정교에서 바라보는 해가 지는 모습이 아름답기로 유명합니다.
월정교 주변으로 돌계단이 있어서 간단한 샌드위치나 소금빵을 사서 피크닉 겸 먹으면서, 앉아서 풍경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월정교에 올라서면 멋진 서까래와 단청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다리가 전체적으로 붉은 갈색을 띠고 있어서 선명하고 열정적인 느낌을 줍니다.
다리 위에서 사진을 찍으면 붉은 기둥과 함께 멋진 순간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경주 가볼만한곳인 월정교 위에서 바라본 해질녘 하늘의 모습입니다.
월정교 아래로 흐르는 강, 붉은 월정교, 아름다운 단청이 어우러져서 멋진 장관을 보실 수 있습니다.
경주 가볼만한곳인 월정교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월정교
경북 경주시 교동 274
3. 경주 가볼만한 곳 첨성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천문대인 중 하나인 경주 가볼만한곳인 첨성대입니다.
첨성대는 국보 제31호로, 선덕여왕 때 건축된 천문대입니다.
경주 핑크뮬리가 있는 위치에서 첨성대를 찍으면 더욱 아름다운 풍광을 담을 수 있습니다.
가을이 아닌 시기에 방문하면 경주 핑크뮬리가 있는 위치에 다양한 꽃들이 피어있는데 여름에는 특히 붉은 양귀비가 흐드러지게 피어있습니다.
첨성대의 위치는 아래 카카오맵 지도를 참고하셔서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첨성대
경북 경주시 인왕동 839-1
경주 가볼만한곳인 첨성대, 동궁과 월지, 월정교와 가까운 경주 숙소도 함께 추천드립니다. 특히 경주 황리단길과 10분 거리에 있어서 아주 가깝고 무료로 아침 조식 주는 경주 숙소입니다.
4. 경주 가볼만한곳 불국사
다음으로는 경주에서 필수 코스인 불국수와 석굴암에 대해서 순서대로 사진과 함께 소개드리겠습니다.
경주 가볼만한곳인 불국사에는 석가탑과 다보탑이 유명합니다.
석굴암과 함께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고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경주 불국사에는 소원을 비는 풍등도 많이 달려 있는데 특히 수능 시즌 전에는 수능 성공을 기원하는 편지와 함께 많은 풍등이 달려 있었습니다.
풍등 색상이 다양하여서 풍등 아래로 색색의 빛이 아롱거리며 흘러들어오는 모습이 아름다운 장면을 선사해 주었습니다.
바람에 가볍게 흔들거리는 풍등을 보고 있다면 불안감이 가시고 마음에 평화가 찾아오는 느낌이 들기도 했습니다.
경주 가볼만한곳인 불국사의 위치는 아래와 같습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불국사
경북 경주시 진현동 15-1
5. 경주 가볼만한곳 석굴암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경주 가볼만한 곳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는 국보 제24호 석굴암입니다.
세계에서 유일하게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화강암 석굴이며 보존을 위해 사진 촬영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불국사와 마찬가지로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생각보다 산을 많이 등반하고 나서 볼 수 있습니다.
불국사 근방에 위치하고 있으니 경주 가볼만한 곳인 불국사를 방문하신다면 석굴암도 함께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경주 가볼만한곳인 석굴암의 위치는 아래 카카오맵 지도로 편리하게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경주 가볼만한곳 석굴암
경북 경주시 진현동 999
이상으로 경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5에 대해서 소개드렸습니다.
첫날에 경주 첨성대를 낮에 보신 후, 해질 때 즈음에 월정교, 해가 지고 나서 동궁과 월지를 보시면 좋은 경주 여행 코스가 되실 것 같습니다.
둘째 날에는 불국사와 석굴암 있는 쪽으로 가셔서 낮 동안 두 곳을 모두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근처에 식당은 있으나 맛있는 편은 아니고 적당히 먹을 만합니다. 불국사와 석굴암 근처에 있는 식당가가 몇 군데 없으니 어느 곳에서나 들어가셔서 식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리하자면 2박 3일 정도로 여행을 잡으시고 경주 여행 코스를 아래와 같이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루는 경주 황리단길과 경주의 신라 한복을 입고 즐기시고, 하루는 경주 가볼만한곳인 첨성대, 월정교, 동궁과 월지를 보시고, 하루는 불국사와 석굴암을 가는 경주 여행 코스를 추천드립니다.
동선상 좋고 특히 첨성대-월정교-동궁과 월지 코스 시간대별로 각 경주 가볼만한곳이 가장 멋진 시간대에 볼 수 있어서 추천드립니다.
황리단길 가까운 경주 숙소를 잡으셨다면 뚜벅이로도 무리가 없는 코스이니 경주 여행 코스로 추천드립니다.
경주 1박 2일 코스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위에 말씀드린 3가지 경주 여행 코스 중에서 2가지를 선택하여 가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글에서는 경주 황리단길 맛집과 경주 기념품으로 좋은 찰보리빵, 경주 황남빵, 주령구빵에 대해서 추천드리는 글입니다. 연관글로 경주 여행을 오신다면 함께 읽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국내여행 > 경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주 맛집과 경주 카페 추천 베스트 5 (0) | 2024.10.04 |
---|---|
특허등록된 특별한 경주 기념품, 4가지 맛 주령구빵 후기 (0) | 2024.10.04 |
이벤트 할인하는 백화점에도 입점한 고급 경주 황남빵, 신라명가 맛 후기 (0) | 2024.10.03 |
경주 황리단길 가까운 무료 조식 주는 경주 숙소 추천 (0) | 2024.10.03 |
원조 찰보리빵 단석가 vs 이상복 찰보리빵 비교! 더 맛있는 경주 찰보리빵은? (0) | 2024.10.0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