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중앙시장에서 먹어본 여러 간식들 중에서 가장 맛있었던 3곳과 구입한 먹거리를 앉아서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강릉중앙시장 맛집 가격 정보와 맛 후기에 대해서도 자세히 소개해드리니 유명한 먹거리 중 먹을 것을 이 글을 통해서 고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성수기인 여름휴가 시즌에 가게 되면 줄이 꽤 길기 때문에 미리 먹고 싶은 음식을 정해 가면 빠르게 줄을 골라 설 수 있을 것입니다.
더불어 강릉중앙시장에서 원래 유명한 맛집 말고도 이름이 알려져 있지 않은데도 맛있었던 집도 소개드릴 것입니다.
목차
1. 강릉중앙시장 소개
2. 강릉중앙시장 맛집 리스트
3. 강릉중앙시장 외부음식 반입 가능한 곳
4. 강릉중앙시장 간식 맛 후기
1. 강릉중앙시장 소개
강릉중앙시장은 강릉 여행을 가게 되면 꼭 들르게 되는 곳 중 하나입니다. 바닷가에서 신나게 놀고 나서 강릉중앙시장에서 여러 가지 먹거리를 사서 먹는 재미에 강릉에 여러 번 여행을 왔지만 올 때마다 가는 곳입니다.
강릉중앙시장은 아래 지도를 클릭해서 카카오맵으로 위치를 찾아갈 수 있습니다.
강릉중앙시장
강원도 강릉시 성남동 50
강릉중앙시장에 가면 위와 같이 큰 표지판이 있어서 쉽게 입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강릉중앙시장의 내부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여름휴가의 막바지인 마지막 주 즈음에 방문했을 때의 인파입니다.
가장 성수기인 여름휴가 시즌에 간다면 이 인파의 2배쯤 됩니다. 인파 속에서 걷는 것조차 어렵고 날도 더워서 줄을 서서 기다렸는데 맛이 없다면 속상할 것입니다. 그래서 이 글 후반부의 강릉중앙시장 먹거리 리스트 중에서 먹고 싶은 것을 미리 정해서 줄을 서는 것이 체력적으로나 맛 만족도 면에서 효율적일 것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지하상가처럼 음식점마다 번호로 표기되어 있어서 쉽게 매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2. 강릉중앙시장 맛집 리스트
이 부분에서 강릉중앙시장에서 원래 유명한 맛집과 제가 그중에서 추천드리는 맛집으로 나누어서 설명드릴 것입니다.
(1) 강릉중앙시장 유명한 맛집
강릉중앙시장에서 제일 유명한 음식은 배니 닭강정일 것입니다. 정치인을 비롯한 많은 유명인사들도 방문하여 싸인이 남겨져 있습니다. 재미있는 점은 여당과 야당의 대표 인물의 싸인을 나란히 놓아두어서 정치적 중립을 표했다는 점입니다. 둘이 바로 옆에 놓여있어서 보면 아주 재미있습니다.
그 밖에도 오징어순대, 수제 어묵고로케, 김치말이삼겹살 등이 유명합니다. 최근에는 SNS에서 짬뽕빵이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2) 강릉중앙시장 추천 맛집
강릉중앙시장 유명한 맛집 리스트 중에서 저는 3가지 먹거리를 추천드립니다.
첫 번째는 시나미 닭꼬치&염통 집의 닭꼬치입니다. 아래는 데리소스 맛과 중간맛입니다. 중간맛도 생각보다 맵지 않고 닭의 고소함과 어울리면서 맛있었습니다.
주문 즉시 직화로 구워주며 닭꼬치의 경우에는 먹기 편하게 막대에서 빼서 소스와 부추, 마요네즈를 뿌려줍니다.
불맛도 강하고 직화로 구워서 그런지 기름이 적당히 빠져서 고소한 맛만 남은 느낌입니다. 닭다리살을 쓰는지 고기가 모두 부드러웠습니다.
유명하지 않지만 왜 안 유명한가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맛있음으로 압도적 1등이었습니다.
염통도 쫄깃쫄깃한 식감이 좋았고 국내산 염통을 써서 믿을 만합니다.
두 번째는 배니 닭강정입니다. 유명한 만큼 닭강정의 기본에 충실하고 얇게 썰려서 나오는 아몬드 조각도 있어서 식감이 좋았습니다. 소스도 달짝지근해서 맛이 좋습니다.
마지막은 월화김치말이삼겹살입니다. 대단한 맛은 아니지만 특이한 모양과 따뜻할 때 먹으면 평범한데 왜 맛있지 하는 느낌으로 흡입할 수 있습니다. 역시 아는 맛이 맛있는 법인 것 같습니다.
길 가다 보면 냄새 때문에 홀린 듯이 하나 사게 됩니다. 냄새만큼 맛있진 않지만 삼겹살에 구운 김치 먹으면 느껴지는 맛입니다.
3. 강릉중앙시장 외부음식 반입 가능한 곳
강릉 중앙시장의 간식들은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없는 길거리 음식입니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외부음식 반입이 가능한 매장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강릉중앙시장의 끝자락으로 나가면 바로 보이는 중앙휴게소라는 이름의 카페입니다.
1층의 카페에서 음료를 구입하면 2, 3층에서 외부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생과일 음료를 판매하는데 수박주스가 시원하니 갈증 해소에 좋아서 추천드립니다. 따로 시럽을 넣지 않는지 과일 본연의 단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위치는 아래의 카카오맵 지도를 참고해서 방문하실 수 있습니다.
4. 강릉중앙시장 간식 맛 후기
2. 강릉중앙시장 맛집 리스트 - (2) 강릉중앙시장 추천 맛집 파트에서 맛 후기를 적은 시나미 닭꼬치&염통, 배니 닭강정, 김치말이삼겹살을 제외한 나머지 먹거리의 맛 후기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추가로 강릉 중화짬뽕빵과 수제 어묵고로케를 먹었습니다.
요즘 SNS에서 핫한 강릉 중화짬뽕빵은 매워도 너무 매웠습니다. 기본맛은 불닭을 맛있게 먹는다 하더라도 땡초 느낌의 매운맛이 나서 먹기 힘드니 매운 것을 잘 드시는 분들께만 추천드립니다.
크림짬뽕빵은 크림 스파게티의 면을 제외한 부분을 빵에 채운 느낌이어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조금 느끼하지만 맛있습니다.
수제 어묵고로케는 치즈 어묵고로케와 고구마 어묵고로케를 먹었는데 둘 다 무난하게 맛있었습니다. 바삭한 튀김옷에 어묵으로 감싸진 속이 부드럽고 바삭 촉촉합니다. 치즈의 경우 받은 직후 바로 먹는 것이 가장 맛있을 것 같습니다. 고구마 어묵 고로케는 달달하고 고소했습니다.
어묵고로케가 강릉 중앙시장의 특색 있는 음식이니 한 번쯤 드셔보셔도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강릉중앙시장 맛집 리스트를 맛 후기를 기준으로 알려드렸습니다. 더불어 구입한 먹거리를 앉아서 편하게 드실 수 있는 강릉 중앙휴게소 카페를 소개해드렸습니다.
글이 맛있는 강릉중앙시장 맛집 및 간식으로 드실 먹거리를 고르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국내여행 > 강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릉 기념품 원조 강릉샌드 맛 추천 (0) | 2024.10.08 |
---|---|
강릉 가볼만한곳 강릉 놀거리 베스트 6 (0) | 2024.10.07 |
여름 성수기 저렴한 강릉 바다 가까운 강릉 숙소 추천 (0) | 2024.10.06 |
강릉 맛집과 강릉 카페 베스트 4 (0) | 2024.10.06 |
댓글